티스토리 뷰

목차



    사주 팔자 정미(丁未)의 성격과 심리 특성 분석

     
    사주팔자 정미(丁未)는 육십갑자의 네 번째 천간 정(丁)과 여덟 번째 지지 미(未)가 결합된 것으로써, 정미년은 육십갑자의 마흔네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음화(陰火)에 해당하는 정(丁)이  되고, 지지로는 양을 뜻하는 미(未)가 됩니다.

     

    정미(丁未)를 물상으로 표현하면 정(丁)이 여름을 마감하고 가을로 넘어가는 미(未) 월의 계절을 맞이하여, 화려한 에너지의 방출을 조절하면서 결실을 위한 준비 작업(화생토)을 하고 있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미(未) 월의 마지막까지  정(丁)의 에너지를 불태우는 고집스러움과 신념을 가지고 있다. 정(丁)이 임(壬)을 견인하므로 고지식하고 솔직하며 단순한 어린아이들 같은 모습이다.

    인정도 많고 도량도 넓지만, 화를 내면 폭발하는 기질이 있다.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속 마음은 음(陰)하다. 이러한 정미(丁未)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을 받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정과 미에 대한 성격과 심리 특성에 대하여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ic4009.tistory.com/96

     

    사주팔자 십간의 정(丁)에 대한 심리 분석(23강)

    천간 정(丁)이 상징하는 것 정(丁)은 사주명리학에서 십간(十干) 중 세 번째에 해당하는 글자로, 음(陽)의 성질을 가지며 따스함과 작은 불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불의 성질과 창의성이다 정은 불

    kic4009.tistory.com

    https://kic4009.tistory.com/93

     

    사주팔자 미(未, 양띠)의 성격 특성과 직업 적성 (38강)

    미(未)는 동물 중에 양을 상징하는데, 사주 명리에서는 사람의 특성과 운명, 성격 등을 예측하는 데 활용합니다. 아래는 양띠의 특성과 성격, 성향, 적성 등을 간략히 정리한 것입니다. 미(未)의

    kic4009.tistory.com

     ... 갑동이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