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지금까지 강의한 1강~117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처음으로 접하신 분이라면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첫 강의 명리학 사주팔자 배우기 쉽다(모두 무료강의 1강)부터 차례대로 정독하시길 권장합니다.
    https://kic4009.tistory.com/66 명리학 사주팔자 배우기 쉽다(모두 무료강의 1강) 

    대운의 천간(天干) 특성 분석

    갑(甲)을(乙)의 특성 분석

     

    갑(甲)은 처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고, 창조하는 것이므로 미래 지향적이고 아직 확정되지 않아서 미숙하지만, 의욕은 매우 강하여 정면으로 돌파하는 직진성을 가지고 있다.
     
    을(乙)은 갑(甲)의 특성을 이어받아서 비슷하지만 장애물이 나타나면, 우회하여 돌아가거나 은근한 끈질김으로 장애물을 이용하면서 도전하는 용감함이 있다. 둘 모두 화(火)의 밝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다.

    병(丙) 정(丁)의 특성 분석

     

    병(丙)은 화려하고 뜨거운 열정으로 유명과 인기, 최고를 지향하면서 넓게 펼치는 것으로써, 타인의 주목과 관심받기를 좋아한다.
     
    정(丁)은 병(丙)의 특성을 이어받아서 숙성시키는 것으로써 연구활동이나 실적을 통하여 얻어지는 명예를 지향한다. 촛불처럼 자신을 소모하여 주변에 밝은 의식을 깨워주려는 마음이 있어서 어려서부터 공부에 관심이 많다.

    무(戊) 기(己)의 특성 분석

     

    무(戊)는 여름과 가깝고 기(己)는 가을을 준비하지만 둘 다 여름의 정열은 남아 있고, 가을로 넘어가는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서 애매모호하고, 방향성을 알 수 없어서 쉬어가는 구간이다.
     
    포용력은 있으나 수(水)를 극하므로 지혜가 부족해지는 시기이지만 대운이 지나면 현명해진다. 운의 흐름상 혼미해지고 애매하여 답답하기도 하고 멍해지기도 하는 운이다.

    경(庚) 신(辛)의 특성

     

    경(庚)은 화려함을 끊어내고 단절시켜서 분리하여, 결론을 내고 정리, 수집하여 결실을 만들어내지만 아직은 미완성의 단계이기 때문에 거칠고 투박하다.
     
    신(辛)은 경(庚)의 과정을 이어받아서 확실하게 결과를 만들어 내는 완성품이고,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 수 있는 보석이나 전문 자격증과 박사학위와 같은 것이다. 프로의 기질을 느낄 수 있으며 최고의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게 된다.

    임(壬) 계(癸) 특성

     

    임(壬)과 계(癸)는 가장 낮은 곳이며 어두운 곳, 포용하는 곳, 정화시키는 곳, 준비하는 곳, 휴식하는 곳,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를 위해서 에너지를 충전하면서 계획하는 운이다.
     
    보이지 않는 정신세계나 종교, 철학, 사회 복지등에 관심이 많아지며, 조용히 편안하게 쉬면서 행복한 삶을 꿈꾸는 운이다. 겉모습만 이러한 것이고 내면세계는 따스함이 있어서 화려한 세계를 동경하고 있는 것이다.

     

     

    https://kic4009.tistory.com/211 다음 강의

     

    사주팔자 쉽게 풀이하는 방법 - 대운의 합(合) 충(沖) 특성 분석(136강)

    지금까지 강의한 1강~135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처

    kic4009.tistory.com

    https://kic4009.tistory.com/208 이전 강의

     

    사주팔자 쉽게 풀이하는 방법 - 대운의 음(陰) 오행 특성 분석(134강)

    지금까지 강의한 1강~117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처

    kic4009.tistory.com

    ... 갑동이의 생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