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지금까지 강의한 1강~117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처음으로 접하신 분이라면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첫 강의 명리학 사주팔자 배우기 쉽다(모두 무료강의 1강)부터 차례대로 정독하시길 권장합니다.
    https://kic4009.tistory.com/66 명리학 사주팔자 배우기 쉽다(모두 무료강의 1강) 

    음양(陰陽)으로 배우자 특성 분석

     

    아래의 표에서 여자 사주 신(辛) 일간을 기준으로 오(午) 관성의 배우자 특성을 예를 들어 간략하게 설명하여 봅니다.

    * * *

     

    해자축 방합으로 사주가 매우 음(陰)하여도 오(午)의 열기를 가진 남편이 너무 좋아서, 의지하고 따르게 된다. 만약에 여름생이라면 남편의 열기가 너무 강하여 지나친 간섭으로 불편해 할 수 있으며, 좋을 때는 매우 다정하고 친절하지만 정 떨어지면 미련도 없고 아쉬움도 없다. 

    근묘화실(根苗花實)로 배우자 특성 분석

     

    연주(年柱)에 있으면, 공직이나 대기업에 종사할 수 있으며 집안의 크고 작은 일들에 관련이 많게 된다.

    월주(月柱)에 있으면, 일반 사회 활동이 많고 부모를 대신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일지(日支)에 있으면, 집안에서 일하는 사람, 도와주기를 바라기 때문에 보호대상이 될 수 있다.

    시주(時柱)에 있으면, 먼 곳에 있으며 자식과 같은 배우자이고 취미 오락과 관련이 있다.

     

    천간(天干)에 있으면, 나와 동등한 위치이며 자신을 내세우기도 하고 출세를 바라는 마음이다.

    지지(地支)에 있으면, 내가 아래로 바라보는 마음이 있으며 나의 지시를 따르고 실천하는 사람이다.

     

    아래의 표에서 여자 사주 을(乙) 일간을 기준으로 경(庚) 관성의 배우자 특성을 예를 들어 간략하게 설명하여 봅니다.

    * *
    * * *

    나의 식상으로 남편을 떠 받치고 있네요. "당신은 가만히 계세요 내가 다 해줄게요~~"

    * *
    * * *

    나의 상관으로 남편을 압박하며 명령하고 있네요. "당신은 내 말만 들으세요!"

    오행(五行)으로 배우자 특성 분석

     

    아래의 표에서 남자 사주 을(乙) 일간을 기준으로 술(戌) 재성의 배우자 특성을 예를 들어 간략하게 설명하여 봅니다.

    *
    *

    신(申) 월의 따가운 양기를 품고 있는 술(戌)의 배우자는 양기를 잘 조절하면서 병(丙)의 뜨거운 상관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당사자는 힘들어하고 있네요. 힘들어하는 이유는 을(乙)의 상관 병(丙)이 지나친 것이고, 신(申) 월이라 살기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나의 배우자는 화생토→토생금→금생수로 이어지는 금화교역과 소통이 잘 되고 있으며, 연주에 있어서 공직이나 대기업의 권력과 관련이 많아 보입니다. 권력과 관련이 있는 이유는 배우자의 식상이 신(申)의 권력이고 병(丙)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대단하고 따가운 권력이다.

     

     

    https://kic4009.tistory.com/217 다음 강의 

     

    사주팔자 쉽게 풀이하는 방법 - 결혼 조건 분석(141강)

    지금까지 강의한 1강~140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처

    kic4009.tistory.com

    https://kic4009.tistory.com/215 이전 강의

     

    사주팔자 쉽게 풀이하는 방법 - 연운(세운)의 운세 변화 분석(139강)

    지금까지 강의한 1강~138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처

    kic4009.tistory.com

    ... 갑동이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