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늘의 운세 믿을 수 있을까?

    검색순위 1위 오늘의 띠별 운세

     

    오랜 세월 동안 사주명리학을 연구한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재미로 띠별 운세나 오늘의 운세를 본다고 하여도  시간 낭비이고 헛수고일 뿐입니다. 왜 그런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https://kic4009.tistory.com/66 사주팔자 배우기 쉽다 - 모두 무료강의(1강)

     

     

     

    사주팔자의 구성

     

    본인의 블로그에 올려져 있는 "사주팔자란?"에서 개략적인 설명을 하였지만, 이어서 추가하여 설명을 하겠습니다. 만세력에서 개인의 사주팔자를 뽑으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운   일 
     
     

     

    예를 들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자신의 사주팔자 연월일시의 8글자와 10년 주기로 오는 대운까지 합쳐진 10글자를 조합하여 풀이를 하게 되는데, 위에 있는 글자의 갑을병정무를 천간이라 하고, 아래의 자축인묘진을 지지라고 하며, 이 둘을 합쳐서 간지라 칭합니다.
     
    띠별 오늘의 운세라 함은 년주의 간지에 해당하는 갑자년(쥐띠)의 두 글자 만을 가지고 오늘의 간지와 비교하여 풀이를 하는 것으로서 글자의 비율 대비한 확률적으로도 20%밖에 되지 않으며, 사주풀이에서 가장 중요하게 비중을 두는 간지는 일과 월의 간지입니다. 따라서 년의 지지에 있는 글자의 비중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더구나 사주팔자는 일주의 간지(나)를 중심으로 풀이를 하게 되는데, 월일시 대운의 간지 또한 각각 60개 중  1개일 뿐이므로 자신의 사주와 일치할 확률은 매우 희박하여 1% 미만으로 추정됩니다.
     
    70%의 확률도 믿기 어려운데 어떤 근거로 띠별 운세나 오늘의 운세를 풀이하는지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추정하여 보면 띠별 특징을 년주의 간지와 비교 분석하여 풀이할 수도 있겠지만, 이 또한 자신의 사주와는 완전히 동떨어진 엉뚱한 풀이에 불과하다는 것이 필자의 생각입니다.

    웃자고 하는 소리

     

    상담자 : "사주를 풀어 보니 고집에 세겠네요"
    내담자 : "고집이 센 것까지 알다니~ ~ 족집게 맞네요"
    제삼자 : "세상에 고집 없는 사람이 어디 있어!!"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 있는 내용을 말하는데  믿게 되는 심리는?

     

    https://kic4009.tistory.com/65 다음 강의 음양의 특징 분석(9강)

     

    ... 갑동이의 생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