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문학

세상에 정답은 없다.

갑동이 생각 2023. 10. 30. 01:00

목차



    반응형

    정답이라고 해서 모두에게 적용되는 정답은 아니다.

     

    태허사주명리연구원 무료강의 보러가기

    태허 무료강의 (클릭)  사주팔자는 글자 그대로 태어난 연월일시로 구성된 여덟 글자만 풀이하면 됩니다. 처음으로 명리학을 접하는 사람들은 고전적인 문자와 한문으로 뒤섞여 있어서 매우

    goodnews.hogisim-info.com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단정하는 이유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렇다"라고 대답하는 것을 정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나서 소수의 생각이 옳은 사례들을 우리들은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 반대되는 의견을 가진 사람들은, 각자가 자기 생각이 옳고 정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자의 생각에는 "세상에는 정답이 없다"입니다. 맞거나 틀린 것은 현재의 기준이다.

    세상에 정답은 없다

    간단한 예를 들면, 과거에는 천동설이 정답이었고 현재는 지동설이 정답이다. 그렇다면 미래에도 지동설이 정답일까요? 필자의 답은 "아니다"입니다. 왜냐하면 바라보는 기준점을 어디에 두고 보는가에 따라서, 움직임의 위치나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지금도 지동설은 정답이 "아니다"라는 생각입니다.

    정답은 시대의 상황에 따른 의식 수준과 기술의 발달에 따라서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것이고, 사람들은 자기중심적인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신이 중심이고 표준이며, 가장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착각 속에서 빠져서 변화되지 않는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고 우리는 고정관념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현재의 교육 시스템은 획일적인 정답만을 강요하고 있다.

     

    세상에 정답은 없다

    획일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서 진행되는 주입식 암기교육, 개인의 창의력 무시되고, 정해 놓은 정답을 잘 맞히는 성적 순서대로 줄 세우기를 통하여 의대, 카이스트, 법대......

    많은 젊은이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지금은 하나도 필요하지 않고, 기억 속에 남아있지도 않는 것을 암기하려고 밤새워 공부한 이유를 모르겠다"라고 말입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초등교육은, 인성과 생활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하는 위주로 하고, 중등과정부터는 각자 배우고 싶고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인 교육정책이라는 필자의 생각이다.

    https://kic4009.tistory.com/39 다음 강의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무식하면 용감하다?이 표현은 섣부르게 말하거나 행동하다가 실패하는 모습을 보고 하는 말이다무식은"보고 들은 바가 없거나 제대로 배우지 못하여 아는 것이 없음"이고, 용기는 "두려움을 모

    kic4009.tistory.com

    https://kic4009.tistory.com/37 이전 강의

     

    밥상 머리 교육이란?

    예의범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표현이다. 흔히 사용하는 말 중에, 예의 없이 무례하게 행동하거나 이기적인 사람들을 보면서 "밥상머리 교육을 잘못 받아서 그렇다"라는 말을 가끔씩 들을 수 있

    kic4009.tistory.com

    ..... 갑동이의 생각......

    반응형

    '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는 하나다  (0) 2023.11.01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2) 2023.10.31
    밥상 머리 교육이란?  (0) 2023.10.29
    그냥 흐르고 있을 뿐인데  (2) 2023.10.28
    오해는 왜?  (4)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