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 지금까지 강의한 1강~117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처음으로 접하신 분이라면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첫 강의 명리학 사주팔자 배우기 쉽다(모두 무료강의 1강)부터 차례대로 정독하시길 권장합니다.

     

    오행(五行)적인 관점에서 사주팔자를 분석하여 운에서 오는 재물의 크기와 경제활동 영역, 범위등을 분석하여 봄으로서, 자신의 능력과 재물의 그릇을 파악하여 지나친 욕심이나 위축되지 않을 수 있도록 안내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오행으로 재물운 경제활동 과정 분석 법

    木 → 火 → 金

     

    최상의 구성이며 안정적으로 활발한 경제활동이 가능하고, 운에서 유지되는 동안에는 큰 수익으로 재물을 취득하게 된다.

    木 → 火 → 金

     

    상급의 구성이며 안정적으로 활발한 경제활동이 가능하지만, 수(水)가 부족하거나 없으면 재물을 저장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火 → 金

     

    재물에 대한 욕망이 크고 경제활동이 왕성하지만, 투기성 경제활동으로 흘러갈 가능이 높으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다.

    木 → 金 

     

    의욕적으로 시작하여 모양만을 갖추어 놓고 결과를 만들어 낸다. 즉, 자리만 깔아서 만들어 주고 수익을 챙겨가는 모습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경제활동이 이루어진다. 그러나 木火의 과정이 생략되므로 큰 수익을 보기는 어렵다.

    火 →

     

    로또 당첨과 같은 벼락 출세가 있을 수도 있고 희망하는 경우이다. 큰 재물이 들어와도 대부분 재물의 수명이 짧은 경우이다.

    水 → 

     

    계획하고 준비해서 시작하는 단계이므로 규모가 작고 수익도 적다. 만약 木의 세력이 과대하면 투자만 하고 수익을 보지 못하거나 적을 수도 있다.

    木 → 火

     

    金이 없으면 일만 크게 벌리고 수익을 챙기지 못할 수 있으므로 실속이 없다. 이 경우에는 빚만 증가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토(土)의 조절역할도 중요하다

     

    火 → 金의 금화교역에서 토(土)의 조절 역할이 상실되면, 수익은 생기지만 화극금으로 나가는 곳이 많아지게 된다.
     
    목(木)의 작용은 의욕이고 투자이다. 금(金)의 반대 계절이므로 목(木) 운이 들어오면 타의에 의해서 금(金)이 깨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목의 투자는 당장은 나가는 것이고 미래에는 결실을 주는 것이지만, 화(火)가 지나치면 흩어지고 날아가는 것이다.
     
    내 사주팔자에서 금(金)이 깨지거나 쇠퇴하면, 소득이  끊기거나 지출 소모도 많아지게 되는 것은 음양오행의 순환원리이므로, 명리학을 배워서 미리 예측하고 준비하면 좋은 것이다. 
     
    예를 들어서 설명하면 사주팔자에 甲丁庚이 있고 올해가 계(癸) 해이므로, 새로운 계획을 세워서 투자를 하는 것이고, 올해는 정계충으로 펼치지는 못하지만 내년의 갑(甲)년에는 펼칠 수 있게 됨으로 계획 투자 결실까지 연결이 되는 것이다

     

     

    https://kic4009.tistory.com/227 다음 강의

     

     

    https://kic4009.tistory.com/225 이전 강의

     

    사주팔자 쉽게 풀이하는 방법 - 재물운 육친으로 분석하는 법(148강)

    ☞ 지금까지 강의한 1강~117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정독하시고 따라오신 분이라면, 자신과 가족을 포함한 주변 지인들 까지도 충분히 사주팔자 풀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강의를

    kic4009.tistory.com

    ... 갑동이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