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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사주팔자 갑오(甲午)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갑오(甲午)는 육십갑자의 첫 번째 천간 갑(甲)과 일곱 번째 지지 오(午)와 결합된 것으로써, 갑오년은 육십갑자의 서른한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양목(陽木)에 해당하는 갑(甲)이 되고, 지지로는 말을 뜻하는 오(午)가 됩니다.
갑오(甲午)를 물상으로 표현하면 땅에서는 한여름의 중심 오(午) 월에, 말이 열심히 달려서 목적달성을 할 수 있도록 하늘에서 갑(甲)이 돕고(목생화) 있지만 반갑지만은 않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오(午) 월의 갑(甲)은 태과한 것이고 지나친 것이다. 오(午)의 입장에서는 지나온 과거로 회기 하는 것이며 지나친 간섭이며, 아무도 공감하지 못하는 것이다.
갑(甲)의 뿌리에 상관을 두고 있어서 입이 가볍고 언변이 좋으며, 지나친 간섭으로 원성을 살 수도 있고 미련스러운 느낌도 있다. 이러한 갑오(甲午)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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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사주팔자 을미(乙未)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을미(乙未)는 육십갑자의 두 번째 천간 을(乙)과 여덟 번째 지지 미(未)와 결합된 것으로써, 을미년은 육십갑자의 서른두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음목(陰木)에 해당하는 을(乙)이 되고, 지지로는 양을 뜻하는 (未)가 됩니다.
을미(乙未)를 물상으로 표현하면 여름이 끝나가는 환절기 미(未) 월에 하늘의 을(乙)이 땅에 뿌리(목극토)를 내리고 있지만, 건조하여 에너지를 공급받는 데 어려움이 있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미(未) 월에 을(乙)은 지나친 것이고 까다로운 것으로서, 자신의 고집이고 오기이며 신념인 것이다. 결실을 준비하는 시기에 싹이 나오는 것은 시대에 맞지 않는 계획이나 의견이며 엉뚱한 것이다.
겉모습은 부드러워도 목표를 향한 집념은 강하여 화를 내면 폭발하는 기질을 갖고 있다. 이러한 을미(乙未)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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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사주팔자 병신(丙申)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병신(丙申)은 육십갑자의 세 번째 천간 병(丙)과 아홉 번째 지지 신(申)과 결합된 것으로써, 병신년은 육십갑자의 서른세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양화(陽火)에 해당하는 병(丙)이 되고, 지지로는 원숭이을 뜻하는 신 (申)이 됩니다.
병신(丙申)을 물상으로 표현하면 가을의 초입 신(申) 월에 하늘의 따뜻한 햇살 병(丙)이 온 대지를 비추고 있어, 오곡백과가 결실을 보기 위해서 잘 익어가고 있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신(申) 월의 병(丙)은 결실을 맺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지만 지나치게 따가운 것이다. 시절에는 맞지만 내가 갖기에는 부담스럽고 껄끄러운 것이다.
변화와 개혁에 앞장서서 선동하는 사람이며, 겉모습은 명랑하지만 속 마음은 물질 지향적이다. 이러한 병신(丙申)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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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사주팔자 정유(丁酉)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정유(丁酉)는 육십갑자의 네 번째 천간 정(丁)과 열 번째 지지 유(酉)가 결합된 것으로써, 정유년은 육십갑자의 서른네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음화(陰火)에 해당하는 정(丁)이 되고, 지지로는 닭을 뜻하는 유(酉)가 됩니다.
정유(丁酉)를 물상으로 표현하면 완연한 가을 날씨의 중심 유(酉) 월에, 정(丁)이 금화교역으로 알 곡만을 수확하는 풍요로운 결실이 있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정(丁)이 유(酉)를 비추므로 가치가 높고 유용이 높은 금화교역이 이루어지고 있다. 정(丁)이 임(壬)을 견인하므로 순수하다. 유(酉)가 묘(卯)를 견인하므로 깊은 생각 없이 일을 벌이기도 하며, 소심하고 꼼꼼하기도 하지만 예술적인 감각은 뛰어난다.
겉모습은 도도하고 거만하여 약간의 지나친 면도 있으나 포용력이나 그릇은 크지 못하다. 이러한 정유(丁酉)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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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사주팔자 무술(戊戌)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무술(戊戌)은 육십갑자의 다섯 번째 천간 무(戊)와 열한 번째 지지 술(戌)이 결합된 것으로써, 무술년은 육십갑자의 서른다섯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양토(陽土)에 해당하는 무(戊)가 되고, 지지로는 개를 뜻하는 술(戌)이 됩니다.
무술(戊戌)을 물상으로 표현하면 가을의 끝자락 무(戊) 월에 추수를 마감한 황량한 들판에서, 무(戊)가 겨울을 준비하기 위하여 에너지를 저장하는 갈무리의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토(土)가 겹겹이 쌓여있어서 큰 야망과 욕심이다. 자존심이 강한 고집이며, 성정이 급하고 경솔하다. 투쟁적이고 태도가 불손한 면이 있다.
만인의 우두머리가 되려고 하며, 속 마음은 잘 표현하지 않고 음울한 마음(癸)이 숨어있다. 타인을 간섭하기 좋아하고 마음을 잘 헤아린다.
무(戊)의 제왕적인 마음은 토극수 하는 것이고, 술(戌) 속의 신(辛) 상관적인 기질 때문이다. 이러한 무술(戊戌)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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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사주팔자 기해(己亥)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기해(己亥)는 육십갑자의 여섯 번째 천간 기(己)와 열두 번째 지지 해(亥)가 결합된 것으로써, 기해년은 육십갑자의 서른여섯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음토(音土)에 해당하는 기(己)가 되고, 지지로는 돼지를 뜻하는 해(亥)가 됩니다.
기해(己亥)를 물상으로 표현하면 초겨울 해(亥) 월의 추운 날씨에 기(己)가 에너지를 저장(토극수)하고,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를 보충하여 다음의 봄을 준비하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기(己)는 자신의 욕망(亥)을 위에서 덮고 감추는 것이다. 차가움 속에서도 재물에 욕심을 부리는 것으로서 하지 않을 듯하면서도 하고, 관심 없는 척하면서도 관심을 갖는 성향을 갖고 있다.
하지만 기(己)의 특성으로 표현하지 않는 것이고 체면을 차리는 것이다. 소심하고 은근한 편이며 걱정이 많다. 일이 막히면 방해받고 있다는 생각에 신경질적으로 변하기도 한다. 이러한 기해(己亥)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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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사주팔자 경자(庚子)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경자(庚子)는 육십갑자의 일곱 번째 천간 경(庚)과 첫 번째 지지 자(子)가 결합된 것으로써, 경자년은 육십갑자의 서른일곱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양금(陽金)에 해당하는 경(庚)이 되고, 지지로는 쥐를 뜻하는 자(子)가 됩니다.
경자(庚子)를 물상으로 표현하면 거칠고 억센 추위가 계속되는 한겨울의 중심 자(子) 월에서도 경(庚)이 결과물을 얻어서 저장(금생수)하고자 하는 심리가 작용하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노인이 물욕을 부리는 것이니 과욕이고 지나친 것이다. 들어가 있어야 하는 것이 솟아난 것으로서 반항이고 데모 주동자이다.
뿌리에 자(子) 상관을 가지고 있어서 표현이 예리하고 날카로우며 수리적 계산능력이 뛰어나고 머리가 좋으며 비평가이다.
내면은 오(午)를 끌어당기므로 부드럽고 따뜻하며 예를 중시한다. 또한 재성 을(乙)을 견인하므로 물질지향적이다. 이러한 경자(庚子)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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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사주팔자 신축(辛丑)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신축(辛丑)은 육십갑자의 여덟 번째 천간 신(辛)과 두 번째 지지 축(丑)이 결합된 것으로써, 신축년은 육십갑자의 서른여덟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음금(陰金)에 해당하는 신(辛)이 되고, 지지로는 소를 뜻하는 축(丑)이 됩니다.
신축(辛丑)을 물상으로 표현하면 겨울을 마무리하고 봄을 준비하는 축(丑) 월에, 축(丑)의 보호와 도움(토생금) 속에서 신(辛) 자신의 매운맛과 고귀한 참모습을 감추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며 움츠리고 있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축(丑) 월에 신(辛)은 토생금으로 은근히 채우려는 욕심이다. 축(丑) 속의 계(癸)는 식신이라 표현 속에 날카로움이 있고, 신(辛)은 병(丙)을 견인하므로 타인의 시선을 받으면서 뽐내고 싶은 마음이 있다.
근면성실하며 꼼꼼하고 의심이 많으면서도 허영심이 있다. 미(未) 운이 들어와서 축(丑)이 충하면 억눌리고 절제하는 마음이 풀리면서 실질적인 재물로 바꿀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신축(辛丑)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이 있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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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사주팔자 임인(壬寅)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임인(壬寅)은 육십갑자의 아홉 번째 천간 임(壬)과 세 번째 지지 인(寅)이 결합된 것으로써, 임인년은 육십갑자의 서른아홉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양수(陽水)에 해당하는 임(壬)이 되고, 지지로는 호랑이를 뜻하는 인(寅)이 됩니다.
임인(壬寅)을 물상으로 표현하면 임은 초봄 인(寅) 월을 맞이하여, 임(壬)이 자신의 진정한 가치와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만물들에게 생명의 에너지를 공급(수생목)하고 있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임(壬)은 환경의 변화에 따른 적응력이 뛰어나며, 사교성이 좋다. 지혜가 있고 두뇌가 명석하여 기억력과 계산력이 우수하다. 또한 저장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욕심이 많다.
뿌리에 식신을 깔고 있어서 먹을거리가 풍족하고, 재주가 있으며 생활력이 강하다. 창조력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앞으로 나아가는 진취적인 기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임인(壬寅)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간섭을 받게 되면 변할 수도 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임과 인에 대한 성격과 심리 특성에 대하여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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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사주팔자 계묘(癸卯)의 성격과 심리특성 분석
사주팔자 계묘(癸卯)는 육십갑자의 열 번째 천간 계(癸)와 네 번째 지지 묘(卯)가 결합된 것으로써, 계묘년은 육십갑자의 마흔 번째 해로, 천간으로는 음수(陰水)에 해당하는 계(癸)가 되고, 지지로는 토끼를 뜻하는 묘(卯)가 됩니다.
계묘(癸卯)를 물상으로 표현하면 임은 완연한 봄 묘(卯) 월의 중심 계절에, 계(癸)가 촉촉한 봄비를 내려 만물들에게 생명의 에너지를 공급(수생목)하고 있는 형상으로 상징이 됩니다.
봄비는 만물에게 생명력을 주고 살 찌우는 데 쓴다. 다정다감하며 여리고 부드러움 속에 까칠함(卯)과 고집스러움이 있다.
타인으로부터는 인기가 많고 호감을 사지만, 마음이 여려 타인의 일에 신경을 쓰다 보니, 진작 자신의 일은 지구력과 의지력이 약하다.
창의력이 있어서 아이디어가 뛰어나고 손재주가 있다. 이러한 계묘(癸卯)의 특성은 주변 글자의 영향을 받을 경우에는 변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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